뇌수막염 혈액검사하면 알 수 있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알아보자 :: 뇌수막염 혈액검사하면 알 수 있나요
뇌수막염 혈액검사하면 알 수 있나요
뇌수막염은 인간의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다른 원인으로 세균 등 미생물이 감염되어 발생하는 뇌질환을 말합니다.
적어도 기침과 발열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뇌 손상 및 뇌 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
따라서 뇌수막염에 이상반응이 나타난 후 즉시 병원에 가서 정밀검사를 실시하여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표적조치를 취해야 합니다.
그럼 뇌수막염 혈액검사하면 알아낼 수 있나요?
뇌수막염 혈액검사
◆ 뇌수막염에 걸린 후 일상적인 혈액검사를 통해 초기에 질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◆ 일반적으로 혈액 루틴은 백혈구 및 중앙 과립구의 증가를 반영할 수 있으며, 이는 염증 및 전염병의 존재를 분명히 나타냅니다.
◆ 그러나 염증과 감염의 특정 부위는 확인할 수 없으므로 초기 진단일 뿐입니다.
◆ 이것은 감염성 병변이 존재하는 주요 방법이며 이 시점에서 추가 검사가 필요합니다.
◆ 일상적인 혈액검사 후 뇌 CT검사에서 뇌수막염 질환의 유무를 확인하여 표적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.
뇌수막염의 주요 치료법은 항생제입니다.
◆ 병원체를 결정하기 전에 나트륨 세프티옥심 및 세프트리악손과 같은 광범위한 항생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◆ 병원체가 식별되면 해당 민감한 항생제를 선택하여 치료해야 합니다.
◆ 폐렴구균의 경우 고용량 세프트리악손과 페니실린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반코마이신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◆ 수막구균의 경우 세프트리악손, 페니실린 및 기타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◆ 중증 및 호르몬 금기증이 없는 환자의 경우, 고두개내압 환자는 탈수 치료를 위해 글리세롤 과당과 만니톨을, 경련 환자는 대증 지지 치료를 위해 항간질제를 복용해야 합니다.
◆ 환자에게 질병이 발견되면 적시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.
이번 건강정보 또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공유드린 내용은 뇌수막염 혈액검사하면 알 수 있나요 관련 정리 입니다. 부디 좋은 내용이 되셨길 바랍니다.